티스토리 뷰

728x90

최근 다얼유 A98 유무선 키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제 환경은 맥북입니다.

 

일단 직관적인 배터리용량이 마음에 듭니다. 기존에는 LED 색상으로 표기하는게 대부분이었는데 직관적으로 배터리 용량을 알려주니 편하네요. 

 

디자인:

저는 블랙은 식상해서 밝은 색으로 주문했는데. 색상 역시도 넘 맘에 듭니다. 사진에 찍힌 것 보다 약간 물빠진 파스텔톤인데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능:

성능 자체는 매우 우수합니다. 다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카이 키캡은 무접점을 즐겨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불편한 점이 없지 않습니다.

저는 키를 살살 도각도각 누르는데 스카이축은 무접점 키보드와 달리 약간 더 힘주어 눌러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는 적응되면 문제 없을 것 같네요.

 

배열:

아직도 잘 적응이 안되는 배열입니다 ㅜㅜ Fn키 우측에 Ctrl 키가 하나 더 있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맥에서는 Alt키를 매핑해서 사용하는데, Alt키가 일반적인 right alt로 인식되는게 아니고 일본어 자판의 가타로 동작해서 한영 전환에 Karabiner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지정해주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하나 불편한 점은 방향키가 기존보다 좌측 하단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방향키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끔 숫자를 누르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저는 Home End Page Up Page Dn 키를 자주 사용하는데 우측 상단에 배치되어 있어서 적응까지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저는 Ins 키는 거의 사용하지 않아 Home으로 지정해두었는데 텍스트박스내에서 Home이 적용되지는 않고 그냥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는 것 같아 조금 아쉽습니다.

 

기능:

다얼유 키보드는 키를 1:1로 매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데 기능은 썩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또한, 키보드를 껐다가 켜면 LED세팅이나 윈<->맥 세팅이 초기화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키감:

키감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기존 30g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약간 무겁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잡소리가 일절 나지 않으니 키보드를 누르는 맛이 있습니다. 소리는 저소음적축보다는 약간 도각도각하는 느낌입니다.

 

키캡 프린팅은 매우 준수하고 번짐없이 칼같이 잘 나왔습니다. 저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노란색 포인트 보다는 기존 디자인이 더 예쁜 것 같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글 키캡 역시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영문 키보드가 더 예쁜 것 같아 별다른 튜닝없이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얼유 A98 키보드는 내돈내산입니다...!

728x90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