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메리크리스마스!

 

저는 크리스마스에 일이 있으니 이른 시간에 짧게 쓰겠습니다.

 

실은 애초에 PID가 써모블럭에서 딱히 의미가 없습니다만 (추출수 온도 유지 문제)

 

그래도 어느 정도 성능이 보여지는지와 기존 보일러 자체 온도 유지력에 의구심도 있고하여 달아보았습니다.

 

CRM3605 with PID

PID를 달기에 기기의 한계점이 있었지만 우회해서 세팅했습니다.

 

온도 세팅도 잘되는데 ... 추출하면 온도가 급락합니다 ㅋㅋ

 

뭐 달아봤자라는 뜻이죠... 

 

의미는 없지만 PID 파라미터를 계속 바꾸면서 테스트해봤습니다만...

 

떨어진 온도에 대해 자체적으로 보상 동작(추가 히팅)이 발생하여 최대 전력으로 온도를 회복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PID도 의미없고, 보일러가 동작중 추가 가열된다는 것도 알았네요.

 

아무튼 이거 다는 법이랑 세팅기 작성하려고 사진도 많이 찍고 내용도 정리해놨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안달아도 이정도 온도는 잘 유지됩니다.

 

youtu.be/iOolagBz6Us

뭐라도 하고 싶으시다면 가변압 튜닝만 합시다.

 

참고로 가변압을 통해 유량을 낮출 경우 (펌프압 감소) 추출수 온도가 꽤나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이는 물이 보일러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온도가 더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변압 튜닝하니까 추출 자체가 너무 재미있어졌습니다.

 

브레빌920에도 별도 타공없이 깔끔하게 설치 가능한 가변압 튜닝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세용

 

 

 

P.S PID 튜닝하다가 세팅 실수로 보일러 온도가 180도까지 치솟았습니다.

     진짜 깜짝놀라서 기기를 껐는데 물 흘리면 온도 떨어지는거 생각나서 바로 물 쭐쭐 다 흘리니 금새 100도 되더라고요... ㅋㅋ

728x90
댓글
  • 프로필사진 전준영 안녕하세요 올리신 포스트 잘 보고있습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pid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있는데 답변 부탁드려도 될까요? 타기종 머신에 pid 작업을 하고싶은데 관련 사례들이 없는 중국산 머신이라 혹시나 해답을 얻을 수 있을까 싶어서요 : ) 2021.02.06 21:11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