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3줄 요약

1. 휴이온 Q620M 판태블릿을 2번 교환받고 H1161을 구입하였음.
I've exchanged Q620M 2 times and finally bought H1161.


2. 현시점에서 휴이온 Q620M 및 H1161은 뒤틀림 문제가 존재함.
At this time, Huion Q620M and H1161 have critical bending issue.


3. 휴이온의 최신 제품에서 사출 불량 또는 휘어짐/뒤틀림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됨.
It seems that bending issue happens on Huion's latest models.


* 휴이온 제품 자체는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I am satisfied with Huion's tablets in terms of its specs and usability.

* 이 글은 휴이온이 문제점을 개선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작성하였습니다. *
I wrote this article in order to let Huion know the issue and I hope that they will refine their latest models soon.

 


최근 태블릿이 필요해서 자연스레 와콤사 태블릿을 알아보다가 저렴한 중국발 태블릿을 발견했습니다.

 

중국제조사도 여러 곳이 있었는데 하드웨어 스펙, 가격, 수입사 유무를 따져서 휴이온 태블릿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신 판태블릿인 Q620M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020-02-06 Q620M 첫주문

Q620M을 받아본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다는 점입니다. 태블릿의 감도나 필기감 모두 와콤에 필적할 정도였습니다.

 

다만 첫 태블릿은 Q620M의 핵심인 조그 다이얼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수평이 안맞아 조그 다이얼에서 금속 긁히는 소리가 나는 문제였습니다. (사건의 발단)

 

휴이온 Q620M 조그 다이얼 수평 불량

(볼륨을 키워 들으세요.)

 

솔직히 별로 상관은 없었기 때문에 휴이온 측에 문의해보니 맞교환 처리해준다고 하더라고요.

 

휴이온 수입사의 서비스 하나는 인정합니다.

 

맞교환온 제품에 사은품인 필름이 빠져있었다는 점이 좀 불만이라면 불만입니다.

 

그렇게 두번째 제품을 받게 됩니다.

 

Q620M 수평 불량 (제품 뒤틀림)

두번째 받은 제품은 심각하게 뒤틀려있었습니다.

 

일단 바닥이나 책상에 놓았을 때 제품 자체가 흔들릴 정도였습니다.

 

이 영상은 휴이온 수입사 측에서 확인하자마자 환불처리해준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런데 좀 이상한게 처음에 상담사가 바로 맞교환 처리해준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었거든요.

 

전화도중에 잠시 누구랑 이야기를 하더니

 

"교환 받아도 똑같을 수 있다, 환불해라"

 

라고 말을 바꿨습니다.

 

그래서 Q620M 제품에 문제가 있구나 싶어서 알았다고 했는데, 홈페이지에서는 여전히 계속 판매중이더라고요.

 

"교환을 두 번이나 요청해서 귀찮아서 그랬던 걸까?" 라고 생각해버리게 되더군요.

 

세번째 주문은 진짜진짜 문제 없을거 같았습니다. 정말로요. 그렇게 세번째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세번째 제품도 여지없이 문제가 있었습니다.

 

아래 글은 제가 세번째 제품을 받고 휴이온 수입사 측에 전달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Q620M을 구매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오직 다이얼만 문제라서 그냥 쓸까하다가 문의를 하니 교환하시라하여 교환을 받았습니다. 

문제는 두번째 교환부터 발생했습니다. 두번째 받은 제품은 제품 자체가 많이 뒤틀려 왔습니다. 

오늘 환불 확인이 되었다고 하니 받아보셨으면 문제가 있구나 생각하셨을겁니다. 

재교환을 하려고 했는데 제품에 문제가 있어 본사측에 문의해야하니 반품하라고 하셔서 어쩔 수 없이 반품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태블릿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 다른 아이디(현재 아이디)로 재주문을 하였습니다. 

(1) 첫 제품에서 좋은 인상을 받았고 

(2)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셨으나 홈페이지에서는 어떠한 공지도 없고 지속적으로 제품을 판매했으므로

제품의 문제라고 생각이 안되어 재주문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받아보니 두번째 교환품만큼은 아니지만 이것도 확실히 휘어있습니다.  

현 제품은 중앙부분이 약간 부풀어있으며(단단한게 만져짐), 측면에서 보았을 때 휘어있음이 육안으로 확인됩니다. 

제가 왠만하면 그냥 사용하고 싶은데 첫제품은 이런 증상이 전혀 없었기에 너무 찜찜해서 질문남겨봅니다. 


질문1: Q620M은 원래 약간 휘어있는게 정상인가요?  

이게 다이얼이 있음에도 포장이 다이얼의 높이를 맞춰주지 못해 발생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휴이온측에서는 이 문제를 어떻게 인식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질문2: 다시 한 번 맞교환 받으면 정상 제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제품 성능에는 불만이 없습니다. 


저는 태블릿이 필요한 상황이고 비슷한 가격대에 동일 스펙의 대체재가 없어 제품을 계속 사용하고는 싶습니다. 

 저는 휴이온측에서 새제품을 개봉하여 휘어짐 및 기타 불량 확인한 후에 보내주셔도 상관없으니 제대로된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을지요. 

태블릿에서 위와 같은 불량이 치명적이기 때문에 현 제품을 계속 사용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제가 까다로운 사용자는 아니라 이렇게 계속 교환받는게 진상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저도 좀 마음이 그렇습니다만 제품이 휜 것은 사실이라 좀 망설이다가 문의 남깁니다.  

제품을 계속 교환하고 이렇게 말씀드리는게 번거롭다 하시면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 그렇다면 이번에 반품하고 다시는 재주문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하필 제가 운이 없어 정상 제품을 받지 못한 것이라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제품에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니 휴이온측에서도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건설적이고 긍정적인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쓴 글에 휴이온 측의 답변은 공교롭게도 다음과 같았습니다.

 

문제 해결을 논하는 1:1 문의글에 대한 휴이온측 답변

뭐 그냥 환불하라는 거죠.

 

Q620M이 지금 3개 연속으로 불량이 나오는데 판매는 계속하고 있고... 이슈를 인식하고 있는지 좀 의심됩니다.

 

현재(2020-02-20) 환불이 진행중이고 2020년 2월 18일에 휴이온 수입사측에 제품 도착했는데 아직 환불을 안해주네요.

 

아무튼 이렇게 결국 Q620M을 모두 떠나보냈습니다.

 

...

 

하지만 Q620M의 뒤틀림 문제가 특유의 다이얼 때문이라고 생각되잖아요??

 

해서 그냥 유선태블릿으로 진로를 바꾸어보았습니다.

 

H1161로 바꾸어 주문

이건 다이얼도 없고 전혀 문제없겠죠?

 

납작한거니까 포장상 문제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크게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만!

 

H1161도 뒤틀림이 존재

 

참나 ㅋㅋ H1161도 뒤틀림이 있네요.

 

보아하니 최신 제품에서 사출불량이 생긴 것 아닐까 싶습니다.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Q620M도 크게 다르지 않음)

 

(1) 제품을 측면에서 촬영하면 뒤틀림이 보임. 위 사진에서 하늘색①이 돌출된 이유가 제품이 뒤틀려있기 때문

 

(2) 태블릿 중앙부분에 내부 부품이 돌출되어 만져짐. 손바닥으로 쓸어보면 굴곡이 확실하게 느껴지는 수준.

 

(쇠자는 평평한 부분에서 들뜸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휴이온 수입사는 아직까지는 잘 대응해주고 있습니다만,

 

이게 휴이온 판태블릿의 고질적인 문제인지는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태블릿이 필요한 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H1161은 그냥 쓸 예정이긴한데

 

이 문제로 추후에 AS를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휴이온측에 문의남겨놓았으니 AS여부가 확실해지면 글 남기겠습니다.

 

* 휴이온 제품 자체는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 이 글은 휴이온이 문제점을 개선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작성하였습니다. *

 

3줄 요약

 

1. 휴이온 Q620M 판태블릿을 2번 교환받고 H1161을 구입하였음.

2. 현시점에서 휴이온 Q620M 및 H1161은 뒤틀림 문제가 존재함.

3. 휴이온의 최신 제품에서 사출 불량 또는 휘어짐/뒤틀림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됨.

728x90
댓글
  • 프로필사진 ㅇㅇ 헐 저 지금 1161 첫 타블렛으로 사서 쓰다가
    아무 생각없이 쓰고있었는데 문득 오늘 표면이 매끄럽지않고 울룩불룩하다고 느꼈는데
    위치도 비슷하고 증상이라고 해야하나 여튼 저랑 상황이 같네요.
    하지만 글을 읽어보니
    as받아도 문제가 똑같을것 같고 왠지 저도 저 말 들을거같아서 그냥 써야겠네요.. 쩝
    공익을 위한 글 감사합니다 ㅜㅜ...
    2020.11.08 00:34
  • 프로필사진 04310 그래도 동작은 잘하니 참고 쓰지만 여전히 거슬려요 ㅋㅋ 특히 저 부분으로 펜이 지나갈 때 굴곡이 좀 느껴져서..
    2020.12.05 22:00 신고
  • 프로필사진 tt ㅋㅋㅋㅋㅋ 저도 1161 쓰는데 제품 휘어짐은 아닌데 패드스킨부분 접착이 제대로 안되어 있네요 덕분에 스킨 중앙부가 들뜨는 현상 2020.12.04 13:47
  • 프로필사진 04310 어쩔수 없나봐요 중국마감.. 2020.12.05 21:59 신고
  • 프로필사진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2020.12.08 17:11
  • 프로필사진 04310 필요로하시는 용도가 뭔지 모르겠는데 저거 때문에 그림이 안그려진다 글씨가 안써진다는 아니고 정 신경쓰이면 캔버스를 옮기면서 하면 되니까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2020.12.08 22:08 신고
  • 프로필사진 ㅇㅇㅇ 안녕하세요ㅜㅜ혹시 Q620m환불 받으셨나요? 포인트가 아니라 돈으로 환불해주던가용?저도 불량제품을 받았는데 구입한지 2주지나서 전액환불이 되는지 , 혹시 포인트로 환불해준다는건지 잘 모르겠어서요ㅜㅜ판매측에서 답변을 정확히 안해주네요...그리고 h1161제품 수평안맞는거 as가능하다고 하던가유?ㅠㅠ 2020.12.18 19:52
  • 프로필사진 04310 제게는 환불이야기만 했습니다. 2020.12.19 00:23 신고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